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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프리뷰 광고 10초로 증가, 현재 테스트 중
[SNS]2018년 SNS 이용자는 증가, 이용시간은 감소

[2019.06.10]



[광고모음 테스트 상품 화면캡처 이미지]

네이버는 5초로 줄였는데, 유튜브(YOUTUBE)는 10초 광고로 늘렸다

유튜브가 영상 앞에 광고를 2개씩 붙이는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시범 운영 중인 광고모음 상품으로 프리뷰 광고가 총 10초로 늘어난 반면, 네이버TV는 기존 15초 광고를 5초로 줄였다.
유튜브 대비 네이버TV가 경쟁력이 떨어지는 요인으로 ‘긴 광고’가 지목 받았기 때문이다.
이와는 상반되는 유튜브의 시도는 중간광고를 꺼리는 이용자 반응 때문이며,
“스킵(skip) 광고 형식을 선택한 채널들을 대상으로 랜덤으로 테스트되고 있다”고 밝혔다.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SNS 이용추이·이용행태 분석’ 보고서]

“국민 2명중 1명, SNS 이용…지난해 하루 사용시간 13.8분 감소”

2018년도 SNS 이용률은 2017년 45.8%보다 2.4%포인트 증가했으나,
SNS 이용시간은 56.4분으로 2017년(70.2분)에 비해 13.8분 감소했다.
평균 SNS 이용시간이 가장 긴 연령층은 20대(1시간 7분)이며, 다음으로 10대(1시간 1분), 30대(50분), 40대(48분), 50대(46분), 60대(42분) 순으로 나타났다.
SNS 서비스별 이용률은 페이스북(34.0%), 카카오스토리(27.0%), 트위터(14.0%), 네이버 밴드(11.3%), 인스타그램(10.8%) 순으로 전년과 동일했다.
카카오스토리 회원은 계속 감소한 반면, 인스타그램 이용은 큰 폭으로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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