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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소비층 1030세대 선호 따라 TV보단 유튜브
[페이스북]’프리미어’도입 실험 중.. 유튜브 견제

[2019.08.20]


 

 

[빙그레 X손흥민 광고 화면 /자이리톨 X 이순재 광고 화면, 사진제공=유튜브]

 

주요 소비층 1030세대 선호 따라 TV보단 유튜브(YOUTUBE)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분석 자료 따르면 8월 식품업계 광고주들이 지상파TV 광고 지출을 큰 폭으로 줄고.
유튜브가 포함된 온라인-모바일 부문 광고경기전망지수가 크게 증가하였다.
신제품이 나오면  유튜브 먹방 크리에이터(인플루언서)에게 광고를 내주거나  CF 제작을 해도 TV에 틀지 않고 유튜브에만 올리는 추세이다.
최근 손흥민과 함께한 빙그레 광고도 유튜브와 옥외 광고에만 집중하는 전략으로 손흥민의 글로벌 인지도 효과로 해외에까지 알리며 바이럴을 극대화 했다.
또한, 업계 광고주측에서도 스타 모델을 중심으로 한 TV 광고에비해 인플루언서 모델료 비용 절감 효과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페이스북, 프리미어로 실험 중.. 유튜브 견제(FACEBOOK)

 

페이스북이 ‘프리미어’ 기능을 도입하는 등 동영상 콘텐츠 관련 업데이트를 계속 시도 중에 있다.
최근 시도되는 프리미어 방송은 페이지 관리자가 동영상을 이용자들에게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할 수 있는 기능으로,
영상을 시청하면서 실시간으로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남기며 참여 할 수 있다.
일반 라이브 형태는 방송하고자 하는 콘텐츠를 원하는 시간에 송출하고 실시간으로 피드백 받는 방식이지만,
이미 정제된 콘텐츠를 송출한다는 점에서 일반 라이브 방송과는 차이가 있다.
 이는  퀄리티 있는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일정 부분 회복하고 비즈니스를 확장하려는전망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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