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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결제수단 ‘페이코 포인트’ 도입
공정위, 소셜 인플루언서 감시요원 선발

[2019.07.29]


 

[페이코 공식 로고 이미지]

 

유튜브 결제수단 ‘페이코 포인트’ 도입(YOUTUBE)

 

유튜브 결제수단으로 NHN페이코의 간편결제 ‘페이코 포인트’가 추가됐다.
유튜브의 새로운 결제수단인 페이코 포인트는 미리 금액을 충전해 사용할 수 있는 페이코의 선불충전 결제수단으로,
 이외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와 ‘유튜브 영화’, ‘채널 멤버십’, ‘슈퍼 챗’ 등 유료 서비스의 결제에 페이코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페이코 포인트 결제는 구글과 맺은 파트너십에 기반해, 미디어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앞으로도 발전할 전망이다.

 

 

 

 

 

 

[공정거래위원회 공식로고 이미지]

 

공정위, SNS 소셜 인플루언서 감시요원 선발

 

공정위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불공정행위를 잡는소비자감시요원 선발한다.
소비자감시요원제도는 소비자들이 직접 위반 사례를 잡아 공정위에 제보해내는 감시 체계로,
주로 소셜 인플루언서'(Social Influencer)들이 소비자들을 속이는 허위·과장 광고 행위 등이 감시 대상이다.
공정위는 “소비자법 위반요소의 조기적발 및 자진시정을 유도하고 제보내용을 바탕으로 소비자피해를 방지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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