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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최적화 동영상 광고로
‘이니스프리 멤버십데이’ 알리기

이니스프리는 Facebook 동영상 광고를 활용하여 ‘멤버십데이’와 ‘빅세일’ 기간 동안 세일즈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소비자들의 반응이 높아지는 세일 기간을 전략적으로 운영하여 웹사이트 방문을 늘리고 온라인 판매를 증대하였습니다. 더불어 전환 추적을 통해 충성 고객을 확보함은 물론, 광고에 반응을 보인 잠재 고객까지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RESULT

  1. 01 구매전환 증대율 -> +21.3%
  2. 02 구매당비용 감소율 -> -26.4%
  3. 03 링크클릭 증가율 -> +12.4%
  4. 04 링크클릭당 비용 -> -20.7%

BRAND SOLUTION

세일 기간을 활용한 유입 및 구매율 증대

이니스프리는 뷰티 업계의 핵심 타겟인 2030 여성세대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확산할 수 있는 미디어 플랫폼으로 Facebook을 선택하였고, 모바일 최적화를 통해 그 성과를 극대화하였습니다. 특히 고객 니즈와 구매 욕구가 상승하는 세일 기간을 이용하여 광고 유입을 도모하였고, 이는 구매율 증대로 연결될 수 있었습니다.

피드에서 빠르게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세일 기간과 할인율 등을 어필하였으며, 고객이 가장 많은 반응을 보인 광고가 무엇인지와 그 이유를 분석하고 이를 즉각적으로 반영하여 다음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기획하였습니다. 또한 남성 제품이 포함된 컨텐츠에는 남성 타겟을 추가하여 도달을 확대하였으며 컨텐츠 소재에 따라 립, 아이메이크업, 기초라인 등의 관심사 타겟팅을 이용하여 효율적으로 유입을 증가시킬 수 있었습니다.

나아가 Facebook 픽셀 및 맞춤 타겟으로 광고에 반응하는 타겟 모수를 지속적으로 확보하였고, 구매 가능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이전 캠페인 동영상 조회 고객과 웹사이트 방문 고객, 구매 고객 등을 리타게팅하여 매 캠페인마다 발전된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BRAND SUCCESS

온라인 구매율 상승 및 전환 데이터 활용

이니스프리는 Facebook 모바일 피드에 적합한 동영상을 활용하여 세일 기간동안 구매율을 한층 더 상승시킬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광고를 통해 유입된 고객의 반응을 토대로 웹사이트 방문자, 구매의향자, 구매자별 리타게팅을 통해 구매 전환에 최적화된 세일즈 캠페인을 진행하여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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