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help@brandexponents.com +1-987-654-3210
실생활 광고용어
KPI, ROAS, ROI 편

👫 실생활 광고 용어 📝

#광고 #마케팅 #광고용어 #KPI #ROAS 

 


띵동!

광고주님 이름으로 메세지가 도착했습니다.

📩

 

1. KPI  핵심성과지표, 즉 달성해야 할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한 목표

KPI는 Key Performance Indicator의 약자로 핵심성과지표를 뜻하는 용어입니다.
일반 측정과는 다르게 KPI는 대부분 ‘%(퍼센트)’로 되어있는데
이는 확률을 따져 보았을 때야 비로소 데이터의 변화 폭을 알 수 있고, 전략을 측정하거나 평가할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KPI는 마케팅 영역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의 전반적인 영역에서 사용되는데요.
 KPI를 어떻게 설정하냐에 따라 마케팅 전략과 운영 방법이 달라집니다.
따라서 명확한 KPI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ROAS  Return On Ad Spend의 약자로, 광고 비용 대비 매출를 의미

이는 광고비 지출 대비 매출의 효율성을 볼 때 쓰는 지표입니다.

 

예를 들어, A 기업에서  광고비로 50만 원을 사용했는데 1,000만 원의 수익이 났고,
B 기업에서는 광고비로 100만 원을 사용하여 1,000만 원의 수익이 났다고 하면
조건이 동일하다는 가정하에 본다면 A 기업이 광고비 대비 수익이 좋다고(ROAS가 높다고) 얘기할 수 있겠죠.

 

하지만, 기업마다 드는 제품의 마진, 원가 등이 매우 다르기 때문에 ROAS가 높다고 해서 무조건 좋다고는 할 수는 없습니다.
때론 광고에 적은 이용을 들여 수익을 높이려고 하기보다는 그냥 많은 이익을 얻는 것 자체를 목표로 하기도 하니깐요~!

 

 

 

 

3. ROI  Return On Investment의 약자로, 투자 수익률을 의미

 
ROI는 투자 대비 순이익이며, 마케팅뿐만 아니라 투자에 대한 이윤을 분석할 때 많이 사용합니다.

 

예를들어, 투자비 100만원, 매출 200만원이 일어났다면?
ROI = (200만-100만) / 100만 x 100 = 100%입니다.
즉, ROAS보다 좀 더 포괄적인 개념인셈이죠!
그럼, 다음 편에도 유익한 광고 용어 풀이로 돌아오겠습니다~! ><

 

 

 

 


#SNS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마케터 #SNS광고 #광고 #온라인광고 

#마케팅 #SNS마케팅 #엠포스 #emforce #광고용어 #KPI #ROAS #ROI 

By. 실버플🐥

Privacy Settings
We use cookies to enhance your experience while using our website. If you are using our Services via a browser you can restrict, block or remove cookies through your web browser settings. We also use content and scripts from third parties that may use tracking technologies. You can selectively provide your consent below to allow such third party embeds. For complete information about the cookies we use, data we collect and how we process them, please check our Privacy Policy
Youtube
Consent to display content from Youtube
Vimeo
Consent to display content from Vimeo
Google Maps
Consent to display content from Google
WordPress Video Lightbox
링크를 클립보드에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