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help@brandexponents.com +1-987-654-3210
엠포스 빅데이터로 보는
2020 Trend Keyword 3

 


🌐엠포스 빅데이터로 보는🌐

 

-2020 Trend Keyword 3-

 

#새해결심 #트렌드키워드 #2020트렌드 #엠포스 #빅데이터 


온라인 사용자들은 어떤 목표를 말하고 있고과거에 비해 어떻게 변화했을까요?

지난 10년간의 새해 목표 변화에 대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주요 3가지 트렌드 키워드를 뽑아보았습니다.

함께 확인해보시죠!

 

 

엠포스 데이터랩 ‘2020새해 목표 변화 분석 리포트’ 내용에따르면, 

2017년과 2018년을 기점으로 목표에 대한 SNS 언급이 점점 감소되며

이는 목표에 대한 인식이 변화되고 있음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의미를 가진 다른 키워드의 추세도 마찬가지로 

2018년을 기점으로 삶의 태도가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변화의 기점을 보인 2017년과 2018년의 SNS 화두를 보면지금의 순간을 즐기는 「욜로」에 이어

주변에서 행복을 찾는 「소확행」 이 많이 언급되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 2017~2018을 관통하는 핵심 가치를 꼽으면 지금” 이라는 힌트를 얻을 수 있죠!

 

 

지금 ‘이 순간이 중요해짐에 따라 미래의 나를 위해 항상 고민했던 구체적인 계획에 대한 언급은 감소되며

되려 미래를 향한 계획을 세우는 것과는 상관없이 행복을 향한 노력과 열정은 증가하였습니다.

다시 말해목표의 대상이 먼 미래에서 지금 이 순간으로 전환되며

현재의 자신에게 충실하기 위한 또 다른 노력을 향해 가고 있는 것입니다.

 

남들과 똑같은 목표보다는 지금의 나 다움을 찾는 것!

이것이 2020 빅데이터로 본 트렌드입니다.

 

 

#한눈에 보는 2020 트렌드 키워드3

 

①자존자족
단단한 자아존중감을 바탕으로 자신의 행복을 자급자족하는 삶의 태도

 

 

②내편단심
사회가 바라는 성장이 아닌,
나를 위한 성숙 주변에 흔들리지 않고 나다움을 지키기 위한 노력

 

 

③그루미
화장이나 손톱 손질 등으로 외형을 치장하고 관리하는 Grooming과 나를 의미하는 ME를 합성,
나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스스로 케어하며 더 나은 나를 만들어가는 것을 의미
즉, 나를 위한 다양한 소비 증가 예상
..
.
.
——————————————–


*더 자세한 내용을 보고싶다면?
↓↓↓↓

 

 

 


#SNS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마케터 #SNS광고 #광고 #온라인광고 

#엠포스  #SNS_media  #Contents #트렌드 #트렌드키워드

by. 실버플🐥

Privacy Settings
We use cookies to enhance your experience while using our website. If you are using our Services via a browser you can restrict, block or remove cookies through your web browser settings. We also use content and scripts from third parties that may use tracking technologies. You can selectively provide your consent below to allow such third party embeds. For complete information about the cookies we use, data we collect and how we process them, please check our Privacy Policy
Youtube
Consent to display content from Youtube
Vimeo
Consent to display content from Vimeo
Google Maps
Consent to display content from Google
WordPress Video Lightbox
링크를 클립보드에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