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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원 대신, 모바일 ‘테이블 주문’ 열풍
아마존, AI 지식인 답변 등록 시스템 도입

[2019.09.19]


 

 

 [사진=네이버 ‘테이블 오더'(왼), 카카오 ‘챗봇 주문'(오)]

 

점원 대신, 모바일 ‘테이블 주문’ 열풍

 

식당에서 점원을 부르지 않고 자리에서 바로 스마트폰으로 주문한 후 결제까지
한번에 할 수 있는 ‘테이블 주문’ 서비스들이 등장하고 있다.
이미 테이블오더와 유사한 서비스인 스타벅스 사이렌오더와 비슷한 방식으로 
주로 QR코드 활용하며 카카오는 카톡 챗봇 중심으로 주문과 결제를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NHN 페이코오더,  KG이니시스도 최근 테이블 오더 서비스를 본격 개시했다.
이외 네이버, 카카오, 배달의민족은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테스트 중이다.

 

 

 

 

 

 

 

 

 [사진=아마존 알렉사 광고 이미지 中]

 

아마존, AI 지식인 답변 등록 시스템 도입

 

 

아마존이 인공지능(AI) 비서 소프트웨어 ‘알렉사’의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네이버의 ‘지식인’과 같은 시스템을 마련했다.
AI스피커가 답하지 못하는 질문을 이용자가 답변 등록을 하는 방식이다.
시스템 명은 ‘알렉사 앤서즈’로 AI가 제대로 답변하지 않은 질문을 답하면 일종의 보상 포인트를 받고
네이버와 유사한 방식으로 지식인에 ‘내공’이라는 포인트를 도입하며 등급을 매기게 된다.
다만 이용자가 콘텐츠 생산에 직접 참여할 경우 일정한 수준 이하의 콘텐츠가 난무할 수 있다는 문제 우려가 예상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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