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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카카오메일’ 출시 전 시범 서비스 진행
[페이스북] 동영상 플랫폼 ‘워치’ 기능 강화

[2019.10.14]


 

 

 

 [사진=카카오톡 메일 이벤트 창 화면]

 

카카오, 11월 ‘카카오메일’ 출시 전 시범 서비스 진행(KAKAO)

 

 

카카오가 11월 카카오톡 기반의 ‘카카오메일’ 서비스를 출시한다.
‘카카오메일’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내에서 읽고 쓰며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계정 기반의 새로운 메일 서비스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편리하게 메일을 확인할 수 있고 자동으로 메일을 정리해주는 스마트 분류함 기능 등을 갖췄다.
서비스 출시에 앞서 참여형 이벤트 ‘마이 워너비 메일주소’를 진행하고 있다.
원하는 메일주소를 먼저 신청하고, 당첨 시 이를 선점할 수 있는 이벤트로,
이달 22일까지 갖고 싶은 메일주소를 최대 3개까지 입력할 수 있고 응모는 기간 내 계정 당 1회만 참여 가능하다.
당첨된 메일주소는 카카오메일 서비스가 시작되는 11월부터 사용 가능하다.

 

 

 

 

 

 

 

 

 [사진=페이스북 블로그]

 

계속되는 유튜브 견제..

페이스북, 동영상 플랫폼 ‘워치’ 기능 강화(FACEBOOK)

 

페이스북이 동영상 플랫폼 ‘워치’에 기존 페이스북 친구와 영상을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을 강화했다.
페이스북 워치는 지난해 8월 글로벌 출시 후 1년이 채 되지 않은 현재 매월 7억 2000만 명 이상이 워치를 이용하고 있다.
페이스북의 소셜기능을 추가해 영상에 남긴 피드백을 다른 이용자와 쉽게 공유해 소통을 늘리도록 기능을 개편하고,
댓글, 공감 같은 기본적 기능을 포함해 함께 시청하기, 그룹, 설문 등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했다.
이는 유튜브의 독점을 막기 위해  동영상 플랫폼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며 사용자를 늘리는데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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