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help@brandexponents.com +1-987-654-3210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비공개 서비스 시작
Z세대, 유튜브에 가장 오랜 시간 머문다

[2019.12.04]


 

 

 

730

[사진=네이버제공]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비공개 서비스 시작(NAVER)

 

네이버는  ‘인플루언서 검색’ 비공개 시범 서비스를 내년 1월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네이버에서 여행과 뷰티에 관련된 250여개의 키워드를 검색하면,
키워드챌린지에서 관련 키워드에 참여한 500여명의 창작자들이 만든 콘텐츠와 인플루언서홈을 볼 수 있다.
또한,  ‘제주도 여행, ‘다낭여행’, ‘방콕자유여행’과 같은 여행 키워드나  뷰티 키워드를 검색하면,
키워드챌린지에서 해당 키워드에 참여한 창작자와 블로그,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에 올려둔 최신 콘텐츠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사용자는 키워드챌린지를 둘러보다가 관심 있는 창작자를 발견하면 홈에 들어가 ‘팬하기’를 눌러 새 소식 등을 알림 설정이 가능하다.

 

 

 

 

 

 

 

 

[사진=대한민국 Z세대 모바일 앱 사용 분석, 아이지에이웍스]

 

Z세대, 유튜브에 가장 오랜 시간 머문다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Z세대가 가장 많은 시간을 머무는 앱은 ‘엔터테인먼트’로, 소셜네트워크에 비해 두 배가량 사용시간이 높게 나타나며
그 중 ‘유튜브’가 월등히 높게 나타나면서 ‘멜론’, ‘트위치’ 등과 큰 차이를 보였다.
이외 소셜네트워크에서는 ‘카카오톡’가 가장 높았으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비슷한 사용자 수를 보였고
쇼핑에서는 ‘쿠팡’이 확고한 1위를 차지하였고, ‘지그재그’와 ‘11번가’가 그 뒤를 이었다.
금융 분야에서는 ‘토스’가 ‘삼성페이’와 ‘카카오뱅크’를 제치고 가장 높은 사용자 수를 보유하며 
Z세대는 디지털과  SNS에 민감하며 빠른 공유를 추구하는성향을 볼 수 있다.
*Z세대: 1990년대 중반생 ~ 2010년대 초반에 출생한 세대

 

 

Privacy Settings
We use cookies to enhance your experience while using our website. If you are using our Services via a browser you can restrict, block or remove cookies through your web browser settings. We also use content and scripts from third parties that may use tracking technologies. You can selectively provide your consent below to allow such third party embeds. For complete information about the cookies we use, data we collect and how we process them, please check our Privacy Policy
Youtube
Consent to display content from Youtube
Vimeo
Consent to display content from Vimeo
Google Maps
Consent to display content from Google
WordPress Video Lightbox
링크를 클립보드에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