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help@brandexponents.com +1-987-654-3210
[인스타그램]올해 가장 많이 팔로우한 #공스타그램
OTT, 90년대 온라인 탑골공원 콘텐츠 열풍

[2019.12.17]


 

 

 

 

[ 출처=2019년 대한민국 트렌드, 인스타그램]

 

올해 가장 많이 팔로우 한 해시태그는 #공스타그램(INSTAGRAM)

 

인스타그램이 올해 국내  해시태그와 계정 분석 등을 바탕으로 ‘2019년 대한민국 트렌드’를 발표했다.
 올 한 해 이용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과 지지를 받은  키워드는 공감, 감성과 관련된 내용이 주를 이뤘다.
특히,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로우한 해시태그는 ‘#공스타그램’이다.
이는 필기, 공부 계획 등을 해시태그와 함께 올려 타인과 공유하는 해시태그로, 밀레니얼·Z세대의 새로운 공부 방식으로 볼 수 있다.
2위부터 4위까지는 2위부터 4위까지 ‘#글귀스타그램’, ‘#글귀’, ‘#영화명대사’가 차지했다.
이 밖에도 그날의 패션을 공유하는 ‘#데일리룩’도 상위권을 차지했고 또 취미·여가 활동과 관련된 키워드도 인기를 끌었다.
인스타그램 측에 따르면 한국 이용자들은 한 게시물 당 해시태그를 글로벌 평균 대비 2.9배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인기 해시태그 분석을 통해 더욱 정확한 이용자 관심사 파악이 가능하다고 발표했다.

 

 

 

 

[ 출처=SK텔레콤 OTT웨이브 사이트 화면 캡쳐]

 

OTT, 90년대 온라인 탑골공원 콘텐츠 열풍

 

*온라인 탑골공원이 국내 OTT 업계의 주류로 떠오르고 있다.
( *온라인 탑골공원은 1980년에서 1990년 사이에 태어난 3040세대가 즐겨 찾는 콘텐츠를 뜻함)
이달 초 지상파와 SK텔레콤 OTT 웨이브가 레트로관을 대거 확충했다.
레트로관에서는 과거 인기 시리즈를 제공하는 명작관을 오픈하며, 순풍 산부인과를 비롯해
태조왕건, 야인시대, 가을동화 등  2000년대 주요 국민 드라마 전회차를 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
이는 복고 콘텐츠들이 3040세대에 향수 및 공감 자극과  채널를 골라서 즐기는 모바일 플랫폼의 개인화 서비스 추세가 
온라인 탑골공원 트렌드 확산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Privacy Settings
We use cookies to enhance your experience while using our website. If you are using our Services via a browser you can restrict, block or remove cookies through your web browser settings. We also use content and scripts from third parties that may use tracking technologies. You can selectively provide your consent below to allow such third party embeds. For complete information about the cookies we use, data we collect and how we process them, please check our Privacy Policy
Youtube
Consent to display content from Youtube
Vimeo
Consent to display content from Vimeo
Google Maps
Consent to display content from Google
WordPress Video Lightbox
링크를 클립보드에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