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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연관검색어 노출 위치 조정 테스트
2019년 앱 다운로드·소비액 최대 기록

[2019.12.20]


 

 

 

 

[ 출처= 네이버 공식블로그 ]

 

네이버, 연관검색어 노출 위치 조정 테스트 중(NAVER)

 

네이버는 19일까지 일부 이용자를 대상으로 ‘연관검색어’ 위치를 바꿔 노출한다.
이번 테스트는 인물검색에 한정되어 검색창 바로 밑에 위치한 연관검색어 자리를 인물 소개 아래 쪽으로 내렸다.
네이버는 실험기간 동안 인물명 검색어를 검색한 사용자 이용 패턴을 분석해 추후 인물명 검색 사용성 개선에 활용할 계획이다.
다만, 지방선거, 총선, 대통령선거 등 선거기간에 후보자에 대한 연관검색어와 자동완성검색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아울러, 카카오는 연내 포털 다음 인물검색에서 연관검색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방침이라 발표했다.

 

 

 

 

 

 

[ 출처= 앱애니]

 

올해 앱 다운로드·소비액 역대 최대치 기록

 

전 세계 앱 다운로드는 1200억건, 앱상 소비자 지출액은 900억 달러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앱애니 분석에 따르면, 역대 최대치로 지출액 성장을 견인한 분야는 사진·비디오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였다.
또한, 다운로드 상위권은 소셜·커뮤니케이션 앱들이 대다수를 차지했다.
그중 페이스북 메신저가 올해 비게임 앱 중 가장 많은 다운로드 숫자를 기록했고, 이어 ‘페이스북’과 ‘왓츠앱 메신저’ 등이 뒤를 이었다.
비게임 앱 중 소비자 지출액이 가장 높았던 앱은 ‘틴더’였으며, ‘넷플릭스’와 ‘텐센트 비디오’가 2~3위를 차지했고
소비자 지출액 차원에서 가장 큰 성장을 이룬 앱 순위에선  1위 유튜브, 2위 구글 원,  3위 아이치이가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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