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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터] 내년부터 6초 동영상광고 시작한다
네이버, 광고 음량 제어해주는 음량 평준화 기술 개발

[2019.12.26]


 

 

[ 출처= 트위터 비즈니스 블로그 ]

 

트위터, 내년부터 6초 동영상광고 시작한다(TWITTER)

 

 
트위터코리아 신창섭 대표가 내년 1분기 트위터 화면 최상단에 6초짜리 동영상인 ‘스포트라이트(Spotlight)’가 론칭된다고 밝혔다.
해당 광고 상품은 작년 말 미국 트위터에서 시범 적용했으며, 이번에 전 세계적으로 확대 적용이 결정됐다.
스포트라이트는 트위터 검색창 위에 게시 중인 텍스트 광고 ‘프로모션 트렌드’에 동영상이 추가되는 것이다.
트위터 측은 스포트라이트 동영상 광고에는 일단 ‘개념 있는’ 광고만 허용할 방침이라고 말했으며,
미국에서는 이미 정치광고, 성형, 보험, 핀테크 등에 대한 광고는 제한하고 있다.

 

 

 

 

 

 

 

 

네이버, 광고 음량 제어해주는 음량 평준화 기술 개발

 

 
네이버가 독자 개발한 음량 평준화(Loudness Normalization) 기술을 전사 VOD 동영상 플랫폼에 적용하며 사용자의 동영상 콘텐츠 감상 경험을 높인다고 발표했다. 
음량 평준화 기술이란 동영상 콘텐츠 간의 편차를 줄이는 기술로, 하나의 동영상에 광고 영상과 본 영상이 삽입된 경우, 각 영상 단위의 음량 편차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기술이다.
네이버와 오디오 기술 스타트업인 가우디오랩은 알고리즘을 통해 음량을 분석, 제어할 수 있도록 동영상 VOD 서비스에 적합한 독자적인 메타데이터를 구축하여 음량 평준화 기술을 개발했다.
이와 관련해 ‘동영상 음량 편차 정규화’, ‘플랫폼별 최적화 음량제어’ 등 3건의 기술에 대해 공동 특허 출원도 마친 상태이다.
네이버는 지난 24일 네이버TV, 블로그 등 네이버 동영상 서비스에 음량 평준화 기술을 적용 완료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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