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help@brandexponents.com +1-987-654-3210
[카카오]이제 카톡에서 실시간 방송 본다
1020세대, 동영상 콘텐츠 중 먹방 콘텐츠를 가장 선호

[2019.12.30]


 

 

 

관련 이미지
[ 출처= 카카오M 로고]

 

 이제 카톡에서 실시간 방송 본다(KAKAO)

 

국내 1위 메신저인 카카오가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실시간 미디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재 카톡에는  TV(kakao TV)라는 탭이 있지만 활성화되지 않았다.
내년 초 ‘톡tv’라는 이름으로 개편하며 카톡의 세 번째 탭에 위치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20분 내외의 숏 폼(short-form) 콘텐트를 주력으로 하는 모바일 방송으로
기존 ‘#탭’이 내세운 뉴스, 웹툰, 웹소설 대신 실시간 방송, 모바일 드라마, 모바일 예능을 핵심 상품으로 다룬다.
특히 MZ세대를 겨냥한 ‘실시간’, ‘인터랙티브’, ‘모바일 온리 엔터테인먼트’, ‘웰메이드’를 지향할 예정이라 발표했다.

 

 

 

 

 

 

 

 

 

1020세대, 동영상 콘텐츠 중 먹방 콘텐츠를 가장 선호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는 2019년 ‘소비자행태조사 보고서’를 발표했다.
 결과 13∼29세 중 1인 방송과 영상 클립을 포함한 온라인 동영상을 주 5일 이상 시청하는 비율은 50%에 달했고
이 중 13∼29세 남성과 13∼18세 여성은 ‘먹방’ 콘텐츠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왔다.
이어, 19∼39세 여성은 뷰티나 패션을,  40∼69세 여성은 요리와 건강 콘텐츠를 가장 많이 시청했고
30∼39세 남성은 스포츠나 레저를, 40∼69세 남성은 뉴스와 정치 동영상을 선호했다.
60∼69세 남성 74.5%와 60∼69세 여성 80.9%는 주로 TV를 통해 정보를 얻는다고 답해
연령이 높을수록 TV를 선호하는 비율도 높은 것으로 결과를 보였다.

 

 

 

 

Privacy Settings
We use cookies to enhance your experience while using our website. If you are using our Services via a browser you can restrict, block or remove cookies through your web browser settings. We also use content and scripts from third parties that may use tracking technologies. You can selectively provide your consent below to allow such third party embeds. For complete information about the cookies we use, data we collect and how we process them, please check our Privacy Policy
Youtube
Consent to display content from Youtube
Vimeo
Consent to display content from Vimeo
Google Maps
Consent to display content from Google
WordPress Video Lightbox
링크를 클립보드에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