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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한국에서 광고매출 신고 시작
국내 SNS 이용률 감소, 인스타그램 나 홀로 성장

[2020.01.28]


 

 

페이스북, 한국에서 광고매출 신고 시작(FACEBOOK)

 

페이스북이 한국에서 발생한 광고 매출을 신고한다.
박대성 페이스북코리아 부사장은 지난해 8월 “한국 기업과 동일하게 매출을 세무 당국에 신고하겠다”며, 올해 안 시스템 구축 마련 계획을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한국 세무 당국에 부가가치세를 신고하기 위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자사 플랫폼을 이용하는 법인 광고주를 대상으로 사업자등록번호 인증을 받았다.
페이스북의 한국 광고 매출은 연간 수천억 원대로, 광고 매출을 신고한다는 것은
정부에서 한국 내 발생하는 페이스북의 수익 활동을 거의 다 파악할 수 있다는 말이기도 하다.

 

 

 

 

 

[ 사진=  KISDI 한국미디어패널조사 결과보고서 ]

 

국내 SNS 이용률 감소, 인스타그램 나 홀로 성장

 

한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용률이 8년 만에 처음으로 감소했다.
KISDI에 따르면 한 한국미디어패널조사에서 국내 4583가구, 1만 864명을 대상으로
SNS를 이용하는지에 대해 설문한 결과 사용한다고 응답한 비율이 47.7%로 집계됐다.
2018년도가 48.2%인 것에 비하면 0.6% 떨어진 수치이다.
가장 자주 사용하는 SNS는 페이스북(29.6%), 카카오스토리(26.3%), 인스타그램(19.3%) 순이다.
이중 인스타그램은 2014년 0.4%를 기록한 이후 현재까지 이용률이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2018년 10.8%에서 지난해 19.3%까지 상승하며, SNS에서 유일한 성장세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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