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help@brandexponents.com +1-987-654-3210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정식 오픈
아프리카TV,  게임사 중심 수요 확대,, 연간 실적 급증

[2020.02.14]


 

 

 

[사진=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페이지 내용 中]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정식 오픈(NAVER)

 

 

네이버가  인플루언서(콘텐츠창작자)를 위한 별도 검색 공간, ‘인플루언서 검색’을 13일 오픈했다.
 이용자가 검색창에 ‘관심사 검색어’를 검색하면 인플루언서가 만든 콘텐츠가 함께 노출되는 것이다.
 이는 지난해 11월부터 비공개 베타 서비스를 통해 세부 점검을 했고 올해 인플루언서 검색에 참여할 창작자를 사전 모집했다.
13일 오픈된 정식 서비스에서는 비공개 시범 서비스 기간에 진행했던 뷰티, 여행 뿐 아니라
리빙, 푸드, 게임, 패션, 스포츠, 자동차, 육아, 반려동물 등 총 10개의 카테고리로 확장하였고
특정 키워드에 대한 검색결과가 창작자를 위한 공간으로 운영되는
‘키워드 챌린지’의 참여 키워드도 1000개로 증가됐다.

 

 

 

 

 

 

 

 

 

 

 

아프리카TV,  게임사 중심 수요 확대,, 연간 실적 급증

 

 

 아프리카TV는 연결 기준 2019년 연간 매출액이 1679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32.6% 증가했다고 밝혔다.
연간 실적 상승의 영향은 별풍선, 구독 등 매출의 꾸준한 성장과 광고 매출 증대가 견인했다.
특히 콘텐츠형 광고는 기존 광고 대비 ‘높은 소비자 관여도’,
부담 없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광고의 엔터테인먼트화’ 등의 강점을 통해,
신작을 출시하는 게임사를 중심으로 계속해서 수요가 확대되고 발표했다.
또한, 아프리카TV는 작년 하반기  NHN의 팟캐스트 플랫폼 ‘팟티(PODTY)’를 인수하고
최근 KTH와 콘텐츠 IP(지적재산권)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콘텐츠 확장을 위한 계획을 밝혔다.

 

 

Privacy Settings
We use cookies to enhance your experience while using our website. If you are using our Services via a browser you can restrict, block or remove cookies through your web browser settings. We also use content and scripts from third parties that may use tracking technologies. You can selectively provide your consent below to allow such third party embeds. For complete information about the cookies we use, data we collect and how we process them, please check our Privacy Policy
Youtube
Consent to display content from Youtube
Vimeo
Consent to display content from Vimeo
Google Maps
Consent to display content from Google
WordPress Video Lightbox
링크를 클립보드에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