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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내가 들은 음악에만 음원 사용료 낸다
굿닥, 마스크 재고 실시간 체크 사이트 오픈

[2020.03.09]


 

[사진= 네이버 VIBE]

 

네이버, 내가 들은 음악에만 음원 사용료 낸다

 

네이버 음악플랫폼 ‘바이브’가 국내 업계 최초로 음원 사용료 정산 방식을 바꾼다고 밝혔다.
기존 ‘비례배분제’(전체 음원 재생 수에서 특정 음원 재생 수가 차지하는 비중을 계산해 정산)에서
이용자가 낸 스트리밍 요금이 이용자가 들은 음악의 저작권자에게만 전달되도록 정산 방식을 변경한 것이 핵심이다.
해당 서비스는 상반기 중 본격적으로 변경을 시작하기 위해 음원사, 유통사 등 유관기관과 협의를 진행하고
권리자가 재생 관련 데이터 및 정산액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이태훈 네이버 뮤직 비즈니스 리더는 “이번 음원 사용료 정산 방식 변경은 아티스트를 위한 바이브의 의미있는 첫 걸음”이라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개선을 통해 아티스트와 팬, 서비스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안들을 계속 만들겠다”고 말했다.

 

 

 

 

[사진= 굿닥]

 

굿닥, 마스크 재고 실시간 체크 사이트 오픈

 

 

병원 약국 검색 앱 ‘굿닥’이 실시간으로 마스크 판매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마스크 스캐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정식 서비스는 오는 3월 10일부터 오픈 예정이다.
굿닥 앱 내 ‘휴일지킴이약국 정보 제공 서비스’는 모바일 위치정보에 기반해 전국 2만3천여약국의 이름, 위치, 영업시간, 전화번호, 주말 및 휴일 근무 여부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굿닥은 이런한 기능에 마스크 재고 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를 새롭게 추가했다. ‘마스크 스캐너’ 서비스의 마스크 판매처 정보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으로부터 받아 앱에 실시간으로 노출하며, 10분 간격으로 정보를 업데이트해 정확도를 높였다.
굿닥은 코로나 확진자 및 신천지 동선을 검색할 수 있는 ‘굿닥 코로나 스캐너’ 서비스도 시작했으며, 해당 서비스 역시 3월 10일 정식 오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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