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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코로나19 영상 광고 다시 허용
지그재그 Z결제, 월 매출 1억원 이상 150곳 돌파

[2020.03.17]


 

 

 

유튜브, 코로나19 영상 광고 다시 허용 [YOUTUBE]

 

16일 업계에 따르면 유튜브가 코로나19 감염증 관련 영상 광고를 금지했다가 다시 허용하여 논란이 일고 있다.
유튜브 측은 “코로나19 관련 이슈가 앞으로도 지속되고 일상 속 대화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될 것이라는 점이 분명해지고 있다”며
“언론이나 크리에이터가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양질의 비디오를 계속 제작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변경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당초 유튜브의 코로나19 영상에 대한 광고 금지 조치는 크리에이터들의 반발을 샀지만 한편으로는 선제적인 대응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유튜브가 광고 정책을 바꾸면서 배경에 여러 해석이 나오고 있지만
유튜브는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수익화를 지원하면서도 코로나19 관련 허위 정보 차단 등으로 문제가 없음을 밝혔다.

 

 

 

 

 

[사진=지그재그 앱]

 

지그재그 Z결제, 월 매출 1억원 이상 150곳 돌파

 

16일 여성 쇼핑몰 서비스 `지그재그`는 자사의 통합 결제 서비스 `Z결제`를 통해 월 매출 1억원 이상을 달성한 셀러가 150곳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그재그는 각기 다른 쇼핑몰의 상품을 하나의 장바구니에 담고, 한 번에 결제까지 이어지게 하는 통합 결제 서비스 `Z결제`를 작년 10월 선보였다.
지그재그는 `Z결제` 오픈 후 입점 셀러가 매월 40% 이상씩 빠르게 증가하면서 현재 약 1800 곳 이상의 쇼핑몰이 `Z결제`를 이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영국 크로키닷컴 Z결제 부문장은 “사용자에게 전에 없던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판매자(셀러) 매출 상승에 도움을 주고자 Z결제를 개발했다”면서
“오픈 5개월 만에 성공 셀러를 다수 배출하며 셀러들의 필수 서비스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앞으로도 Z결제 입점 셀러들의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서비스 고도화와 함께 다양한 지원 정책을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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