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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노우, 스니커즈 거래 플랫폼 ‘크림’ 출시
여성화장품 구매자 69%, 브랜드 선택시 TV광고 영향

[2020.03.18]


 

[사진=구글 플레이스토어]

 

네이버 스노우, 한정판 스니커즈 거래 플랫폼 ‘크림’ 출시 [NAVER]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는 한정판 스니커즈 거래 플랫폼인 ‘크림(KREAM)’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희소가치가 있는 스니커즈와 아트토이 등 다양한 품목의 ‘리셀’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스노우는 이러한 추세에 맞춰 개인 가 한정판 스니커즈를 손쉽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 ‘크림’을 선보였다.
크림은 이용자 편의성과 거래 안전성에 중점을 뒀으며 한정판 스니커즈를 향유하는 젊은 고객층이 상품과 연계된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한다는 점에 주목했다.
김미진 크림 리더는 “크림은 단순한 거래 중개 플랫폼을 넘어, 스니커즈와 리셀 시장을 즐기는 고객들이 상품과 콘텐츠를 기반으로 상호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향한다”며
“향후에도 셀럽들의 소장품을 오프라인에서 전시하는 등 온·오프라인 연동형 서비스와 이벤트를 통해 스니커즈 향유 문화의 대중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사진=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여성화장품 구매자 69%, 브랜드 선택시 TV광고 영향

 

17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코바코가 여성 화장품 구매행태를 분석한 3월 소비자행태조사를 발표했다.
코바코의 조사에 따르면 여성화장품 구매자의 69%는 화장품 브랜드 선택 시 광고의 영향이 큰 편이라고 응답했다.
그 중에서도 TV광고는 브랜드 인지 단계에서 더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들은 가격이나 브랜드보다 피부타입 적합도를 더 중시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여성 전체 응답자의 89%가 최근 6개월 내 여성 화장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으며 2~3개월에 1회 꼴로 화장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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