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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메신저 데스크톱 버전 공개
동영상 시청자 10명 중 9명 유튜브 시청

[2020.04.06]


 

 

[사진=Microsoft app store]

 

페이스북 메신저 데스크톱 버전 공개 [FACEBOOK]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확산되며 영상회의 사용량이 급증하는 가운데 페이스북이 해당 기능을 추가한 자사 ‘메신저(Messenger)’ 데스크톱 버전을 출시했다.
페이스북은 그 동안 모바일용으로만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앱)을 제공했으며 PC에서 사용할 때는 페이스북 홈페이지에 들어가야만 사용이 가능했다.
하지만 데스크톱 버전 출시로 앞으로는 PC에서 모바일 앱처럼 단독 사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특히 페이스북은 데스크톱 버전 메신저 출시하며 영상회의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에서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다.
페이스북 메신저는 그동안 개인 간 음성·영상 통화만 제공했지만 이번에는 집단 영상통화가 가능하도록
데스크톱 버전을 지원하면서 최근 떠오른 원격 소통에 한 발 더 다가선 것으로 보인다.

 

 

 

 

 

[사진=나스미디어]

 

동영상 시청자 10명 중 9명 유튜브 시청

 

KT 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는 국내 PC/모바일 인터넷 이용자의 주요 서비스 이용 행태 및 광고 수용 행태를 분석한
‘2020 인터넷 이용자 조사(NPR, Netizen Profile Research)’를 6일 발표했다.
NRP 조사 결과, 우리나라 온라인 동영상 시청자 10명 중 9명 이상이 유튜브를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 같은 결과에 대해 나스미디어는 “콘텐츠 구독 서비스에 대한 이용 보편화와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한 니즈 증가가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실제 조사 대상자의 과반수 이상인 51.3%가 유료 동영상 서비스(OTT)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전년 대비 이용률은 8%가량 증가했다.
또한 OTT 이용자의 30.0%는 스마트 TV·뷰어 등을 활용해 TV로 OTT 서비스를 경험했다고 응답했다.
이에 대해 나스미디어는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가 TV 스크린을 매개로 더욱 성장할 가능성을 보여줬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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