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잼라이브, 언택트 문화 사내방송 솔루션으로 주목
Z세대 무쌍·속쌍 메이크업 검색 인기

[2020.05.12]


 

[출처=스노우]

 

잼라이브, 언택트 문화 사내방송 솔루션으로 주목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가 운영하는 대국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가 비대면(언택트) 문화 부상과 함께 사내방송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잼라이브가 새롭게 선보인 ‘사내방송’은 각 회사의 신규 서비스 론칭, 내부 교육, 워크샵 등에 대한 콘텐츠를 잼라이브만의 퀴즈쇼를 통해 진행하는 코너다.
기존 잼라이브 퀴즈쇼처럼 경품과 상금이 주어지는 것도 동일하다.
최근 신한생명은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하는 의미와 디지털 시대 트렌드에 맞게 창립 30주년 임직원 행사와 영업대상 시상식 퀴즈쇼를 잼라이브를 통해 진행했다.
스노우 측은 “다소 딱딱해보일 수 있는 사내방송, 교육 등에 퀴즈쇼라는 독특한 포맷을 결합한 것이 기업 참여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사내에서도 언택트가 격려되는 시기적인 상황과 디지털 시대에 걸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잼페이스]

 

Z세대 무쌍·속쌍 메이크업 검색 인기

 

국내 최초의 뷰티 영상 큐레이션 앱 ‘잼페이스’는 Z세대 사용자의 검색량 데이터를 분석한 ‘Z세대 뷰티 보고서’를 12일 공개했다.
잼페이스는 Z세대(만13세 이상 만24세 이하) 사용자 45만6000명이 2020년 1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4개월 동안 검색한 233만1181건의 데이터를 분석했다.
Z세대가 가장 많이 검색한 화장법은 1위 ‘무쌍·속쌍 메이크업’이며, 2위는 ‘학생·학교 메이크업’, 3위 ‘투명·데일리 메이크업’이 차지했다.
Z세대가 가장 자주 검색한 크리에이터는 ‘하코냥’, ‘이사배’, ‘소수빈’ 순이다.
윤정하 잼페이스 대표는 “디지털 시대에 새로운 소비주역으로 떠오른 Z세대와 소통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그들의 관심사와 취향에 발맞춰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세워야 한다”며
“영상으로 메이크업을 즐기고 화장품을 검색하는 Z세대의 취향과 소비성향을 빠르게 파악해 이들을 타깃으로 하는 뷰티 브랜드의 신제품 개발 및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되는 보고서를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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