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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음식주문 기능 출시
모바일 ‘식권대장’ 커피빈과 제휴

[2020.05.14]


 

 

인스타그램, 음식주문 기능 출시

 

인스타그램이 코로나19 영향으로 사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소상공인을 위해 ‘기프트 카드’와 ‘음식 주문’ 기능을 출시했다.
특히 매장 방문 고객이 줄고 비대면·배달 소비가 지속 증가하는 점에 주목해 인스타그램을 온라인 판매 채널로 활용하도록 했다.
소상공인은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기프트 카드’ 버튼을 생성해 소비자가 모바일 상품권이나 선불카드 형태의 기프트 카드를 구매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버튼 생성 외에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프트 카드 스티커도 제공한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24시간 후 사라지며 소상공인은 제품 사진에 해당 스티커를 붙여 스토리 게시글을 공유하는 등 추가 노출도 가능하다.
이용자들은 소상공인 프로필에서 기프트 카드를 구매하거나 서로 선물할 수 있다.

 

 

 

 

[출처=벤디스]

 

모바일 ‘식권대장’ 커피빈과 제휴

 

‘식권대장’을 운영하는 벤디스가 커피빈코리아와 제휴를 맺고 커피빈 매장에서 식권대장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사용처를 단계적으로 확대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식권대장은 종이식권, 식대장부, 법인카드 등 기업의 전통적인 식대 지원 방식을 모바일 앱 기반으로 전환한 서비스다.
식권대장을 도입한 기업의 임직원은 사무실 인근 제휴점에서 식권대장 앱을 통해 회사로부터 지급받은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현재 전국 380개 기업에서 도입한 식권대장은 매일 7만 7천여 명의 직장인이 3천여 개의 제휴점에서 사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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