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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쇼핑라이브’ 서비스 시작
SNS 마켓, 판매자 10명 중 4명 정보 누락

[2020.05.22]


 

 

[출처=카카오TV]

 

카카오, ‘카카오쇼핑 라이브’ 서비스 시작

 

22일 IT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21일 오후 7시 30분 ‘카카오쇼핑라이브’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채팅창 안에서 실시간으로 영상을 시청하면서 물건을 구매하는 서비스다.
카카오는 지난해 10월 카카오커머스의 공동 구매 서비스인 ‘톡딜’을 홍보하기 위해 이벤트 형식으로 ‘톡딜 라이브’를 시작하여
6회차까지 선보였는데 이를 본격화해 카카오쇼핑라이브를 내놓은 것이다.
지난 3월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에게 라이브 커머스 기능을 지원하기 시작하였는데
양사가 독보적인 IT 기술력으로 라이브 커머스 시장을 키워나갈지 이목이 집중된다.
IT 업계 관계자는 “국내 최대 인터넷 기업 두 곳이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뛰어들면서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말했다.

 

 

 

 

 

[출처= 인스타그램]

 

SNS 마켓, 판매자 10명 중 4명 정보 누락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유통채널로 하는 마켓 10곳 중 4곳은 판매자 정보를 제대로 표시하지 않는 것으로 드러났다.
한국여성소비자연합이 최근 소비자 피해 상담 건수가 많았던 상위 4개 SNS 플랫폼 내 마켓 80개를 대상으로 실태조사를 벌인 결과
10곳 중 4곳 가까이 판매자 정보를 제대로 기재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상거래법상 소비자는 상품을 받은 지 7일 이내 교환·환불할 수 있지만, 판매자와 교환·환불 정보를 제대로 표시하지 않은 SNS 마켓에선 이 자체가 불가능할 수 있다. 
 한국여성소비자연합은 “소비자는 1인 마켓 이용 시 사업자 정보와 환불 규정, 거래 조건, 결제방식, 배송기간 등을
반드시 확인하고, 추후 피해 발생 시 보호를 위해 필수 정보를 캡처해야 한다” 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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