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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바코, 문체부와 광고 크리에이터 양성
코로나에 게임 이용자 두배 증가

[2020.06.11]


 

[출처=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코바코, 문체부와 광고 크리에이터 양성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코바코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디지털 시대에 부합하는 예비 청년광고인을 교육하는
‘1인 광고콘텐츠 창작자 양성사업’을 이달부터 시작한다고 11일 발표했다.
이 사업은 디지털 매체 대상의 광고물 제작에 관심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중심의 미디어 소비행태를 반영한
실무 위주의 교육을 제공해 1인 광고제작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교육과정은 디지털 광고 추세를 반영해 교육생들이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독자적으로 광고 영상을 제작하는 등 광고제작의 전반적인 과정을 익힐 수 있게 구성됐다.
올해 과정은 15일부터 26일까지 수강생 모집 후 7월 중순부터 9월 중순까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신청은 6월 15일부터 코바코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출처=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로나에 게임 이용자 두배 증가

 

3D 플랫폼 기업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11일 ‘코로나19로 인한 게임 산업 변화’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 결과 예년에는 봄이 되면 야외활동 증가 등으로 게임 이용자 수가 줄었는데, 올해 1∼5월에는 전년 동기 대비 게임 이용자 수가 대폭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일간 이용자 수가 PC·콘솔 게임은 작년보다 46% 늘었고, 모바일 게임은 17% 증가했다.
또 평상시에는 게임 이용자 수가 평일보다 주말에 훨씬 많았는데, 그 차이가 올해는 전년 대비 63%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게임사 수익 또한 자연스레 증가하였는데 모바일 게임의 경우 인앱 결제 수익이 24% 증가했고,
게임 광고 노출 수가 전년 대비 57% 늘어나 광고 수익이 59%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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