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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15일부터 쇼핑검색광고 1.5배 늘린다
인터넷부동산 광고규제 다음달부터 강화

[2020.07.13]


[출처=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홈페이지]

 

네이버, 15일부터 쇼핑검색광고 1.5배 늘린다

 

지난 9일 네이버는 PC, 모바일 쇼핑 검색 결과에 대한 쇼핑검색광고 상품 노출을 4~8개에서 6~12개로 늘린다고 발표했다.
광고 개수 이외에 광고 노출 위치도 다양해진다. PC의 경우 기존 상단에만 광고가 게재됐지만 변경 후에는 중간 부분에도 광고가 추가된다.
모바일에서는 기존 상단과 중단에서 하단을 더해 총 3개 영역으로 확대된다.
광고 상품에는 추가 홍보 문구와 네이버페이 추가 적립 표시가 들어간다.
단가는 클릭 횟수에 따라 광고 비용을 지불하는 CPC 과금 방식으로 단가가 정해진다.

 

 

 

 

 

 

 

인터넷부동산 광고규제 다음달부터 강화

 

국토교통부가 부동산 인터넷 불법 광고를 강력히 규제하는 내용으로 개정된 ‘공인중개사법’을 다음달 2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거짓광고 유형의 경우 부동산의 가격을 의뢰인이 의뢰한 가격과 다르게 표시하거나 면적을 공부상 면적과 다르게 밝히거나 다른 물건의 평면도나 사진을 이용해 광고하는 경우,
광고에서 제시한 옵션의 성능이 현저하게 차이가 나거나 관리비가 실제 금액과 크게 다르거나 방향이 광고에서 밝힌 것과 90도 이상 차이가 나는 경우는 현저한 과장 광고로 분류된다.
기만 광고 유형의 경우 부동산 매수자의 선택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실이나 내용을 지나치게 작은 글씨로 표기하거나 빠뜨리는 등의 방법으로 표시해
소비자가 현실적으로 인식하기 어렵게 하는 행위는 기만 광고에 해당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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