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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웹툰·포털에 광고 노출 추가
네이버, ‘뉴로 클라우드’ 출시

[2020.07.27]


 

 

[사진=카카오for비즈니스]

 

 

카카오, 웹툰·포털에 광고 노출 추가

 

 

 

카카오는 현재 카카오톡 대화목록 맨 위에 띄우는 광고인 ‘카카오톡 비즈보드(톡보드)’를
다음 달 초부터 모바일 다음과 카카오페이지, 다음웹툰에도 넣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광고가 노출되는 영역이 확장됨에 따라 이름도 ‘카카오톡 비즈보드’에서 ‘카카오 비즈보드’로 바꿨다.
모바일 다음에는 뉴스·연예·스포츠·TV 등 주요 탭 상단에 광고를 배치한다.
카카오페이지에는 메인 홈과 각 탭에, 다음웹툰에는 메인 홈과 작품 하단에 광고를 넣는다.
기존 모바일 다음에 노출되는 중간 배너 광고, 다음웹툰에 나오는 하단 배너 광고 등에 비즈보드가 새롭게 더해지는 형태다.
카카오 관계자는 “다양한 광고주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결정”이라며 “비즈보드의 고도화된 이용자 타겟팅 기술로
최대한 소비자들에게 필요한 광고가 나오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네이버, ‘뉴로 클라우드’ 출시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은 신개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인 ‘뉴로클라우드’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기업 고객이 뉴로클라우드를 도입하면, 퍼블릭 클라우드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과 기업 자체 클라우드 환경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가 구축된다. 
뉴로클라우드는 고객사의 물리적 상황에 맞게 랙 타입과 컨테이너형 두 가지 하드웨어 타입을 제공한다.
이은수 NBP 수석은 “전산 보안이 중요한 금융사, 데이터센터 활용도를 높여야 하는 공공기관, 계열사가 많은 대기업,
네트워크 지연을 줄여야 하는 제조기업, 보안이 중요한 연구소나 국방 기관 등이 뉴로클라우드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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