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help@brandexponents.com +1-987-654-3210
구글, 쇼핑 수수료 제로 선언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쓴 동영상앱

[2020.07.28]


 

 

[사진=구글 로고]

 

 

구글, 쇼핑 수수료 제로 선언

 

 

 

27일 구글에 따르면 체크아웃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별도 수수료를 받지 않을 계획이다.
구글 검색창에 판매자의 다양한 아이템을 노출하려면 최대 12%의 수수료를 내야 하는데
구글은 이를 무료로 제공해 검색 플랫폼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이같은 구글의 변화에 대해 투자 분석매체 먼스리풀은 구글쇼핑이 e커머스 시장의 동력원으로 머지않아 아마존까지 위협할 것으로 예상된다.
레디 대표는 NYT 인터뷰에서 “대부분의 소매 판매자들은 코로나19 팬데믹이 닥치기 전에도 이미 전자상거래에서 뒤처지고 있었다”며
“최근 소비자들이 전자상거래를 많이 이용하면서 소수의 기업들이 온라인 시장을 집어 삼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구글은 온라인에서 제품을 파는 게 더 쉽고 더 저렴해지길 원한다”고 말했다.

 

 

 

 

 

 

[사진=와이즈앱]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쓴 동영상앱

 

와이즈앱은 지난 6월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 동영상 앱 사용 현황을 28일 발표했다.
와이즈앱은 전 세대를 합쳐 국내에서 가장 많이 이용된 동영상 앱은 ‘유튜브’로, 6월 한달 8.64억 시간을 이용됐다고 밝혔다.
‘틱톡’이 0.33억 시간, ‘넷플릭스’가 0.29억 시간, ‘웨이브’가 0.14억 시간, ‘아프리카TV’가 0.13억 시간, ‘트위치’가 0.1억 시간 순으로 그 뒤를 이었다.
연령순으로는 10대는 유튜브, 틱톡 순으로 사용자와 사용시간이 많았고, 20대 이상은 유튜브, 넷플릭스 순으로 사용자와 사용시간이 많았다.
해당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지난 한달 간 전국 6만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Privacy Settings
We use cookies to enhance your experience while using our website. If you are using our Services via a browser you can restrict, block or remove cookies through your web browser settings. We also use content and scripts from third parties that may use tracking technologies. You can selectively provide your consent below to allow such third party embeds. For complete information about the cookies we use, data we collect and how we process them, please check our Privacy Policy
Youtube
Consent to display content from Youtube
Vimeo
Consent to display content from Vimeo
Google Maps
Consent to display content from Google
WordPress Video Lightbox
링크를 클립보드에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