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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뒷광고’ 심사지침·사례 보완 발표
홈쇼핑, 허위광고 등 이유로 372건 제재

[2020.08.11]


 

공정위, 의약품 등 '부당 표시·광고' 원칙 → 고시로 신설 - 히트뉴스

 

 

 

공정위, ‘뒷광고’ 심사지침·사례 보완 발표

 

‘뒷광고’ 논란이 커지자 공정위가 이달 중 유튜브, 실시간 방송,
인스타그램에서 광고성 표시에 대한 심사지침을 구체화하고 세부사례를 담아 추가 발표하기로 했다.
내달부터 심사지침 개정안 활용으로 인플루언서 광고판에 변화가 생길 전망이다.
뒷광고는 상당한 광고비를 받거나, 물건을 협찬받고 상품을 광고하면서도 시청자에게 숨기는 행위를 말한다.

 

 

 

 

 

 

 

 홈쇼핑, 허위광고 등 이유로 372건 제재

 

 

지난 2년 반 동안 제재 받은 홈쇼핑 방송이 372건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236건이 ‘방송 진실성’과 관련된 제재였고, 그 중 허위·기만 59건,
부정확한 정보 제공·시청자 오인 등이 177건이었다.
또한, 식약처에서 온라인 쇼핑몰에 판매되는 음료 제품을 집중 점검한 결과
체지방 감소, 해독, 클렌즈 등을 표방한 허위·과대광고 175건이 적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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